제품정보

여과 집진설비 기자재

환경오염방지시설

범용COMPACT 국소배기장치

여과집진시설

-백필터 집진기

-카트리지 집진기

원심력 집진시설

유해가스(악취)제거 설비

-흡착탑

-세정식 집진기

산업 환기 시설

HIGH VACCUM SYSTEM

산업 기계설비 제작 설치

페인트 BOOTH

트롤리 컨베이(TROLLEYCONVEYOR)

건조설비

기계설비 공사

설비 기자재

여과집진 설비 기자재

유해가스제거 설비 기자재

기타 기계설비 기자재

가.압축 공기 분배기

고압의 일정한 공기를 다이어프램 밸브에서 순간 BAG FILTER를 CLEANING 할 수 있도록 압축공기 (5~7kg/cm³)를 저장함으로써 공기의 헌팅(hunting)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나. 블로 튜브

고압의 공기를 순간적으로 분출시키는 블로 튜브는 벤츄리 상부에 일정 거리를 두고 고정시키며, 구멍은 여과포의 크기에 맞추어 가공한다.

다. 여과포(fiter bag)

여과 집진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입구가스 조건 및 온도, 집진대상의 사양에 따라 종류가 결정된다.

형상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현재 원통형 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내부에는 지지대(retainer)를 삽입하여 가동중에 그 형 상을 유지시켜 준다.

성능이 양호한 집진기라도 여과포의 선정을 잘 못하면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라. BAG CAGE & 벤츄리(Venturi)

Bag cage는 여과포에서 분진을 집진할 수 있도록 여포내부 보강 및 지지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여포와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철선 또는 스테인레스(SUS)선으로 제작된다. 풍량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며 바닥 부분은 마개(CAP)로 막혀 있고 상부는 벤츄리의 조립에 용이하도록 굴곡 및 신축성 있게 설계되어 있다.

 

벤츄리(Venturi)는 Bag cage의 상부에 부착되어 노즐로 유입되는 공기의 유량 및 유속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Bag 상부에 집중되는 압력을 골고 루 분산시키며 Long Size bag일수록 필수적인 제품이다.

벤츄리 효과에 의해 분사 공기량의 약 2~3배의 2차 공기를 함께 끌어들이게 되고, 그 순간 펄싱에 의한 충격과 BAG FILTER의 기공을 통해 외부로 빠져 나가는 공기에 의해 부착된 분진이 탈락하게 된다.

마. 먼지 배출 장치(DUST DISCHARGE SYSTEM) : SCREW CONVEYOR + ROTARY VALVE

백필터를 운전하는 중에 Dust를 연속 배출하기 위한 장치로써 Hopper내의 Dust를 Screw Conveyor에 의해서Rotary Valve로 유도되어 배출합니다.

이때 Hopper의 내부와 외부의 기밀은 Rotary Valve에의해서 유지 된다.

여과 집진기 호퍼의 하부에는 스크루 컨베이어(Screw conveyor)가 설치되어 있어 탈진된 먼지를 이송시키고 로터리 밸브(Rotary valve)등을 통하여 외부로 배출한다. 이러한 회전기기들은 기밀유지가 잘 되어야 하고 소석회와 같은 응고하기 쉬운 물질이 사용되는 설비에서는 가열과 보온이 잘 되어야 한다.

. 다이아프램 밸브 & 솔레노이드 밸브(DIAPHRAGM VALVE & SOLENOID VALVE)

본체 상부에 장착되는부분으로 압축 공기를 순간적으로 Air Pulse로 발생시키는 장치로써, 백필터에 정착하고 있는 분진을 Shaking하게 하여 집진 효율을 높여주는 장치이다.

DIAPHRAGM VALVE는 4~7 kg/cm²의 압축공기를 순식간(분사시간 0.1~0.9sec)에 음속이상의 속도로 BAG(여과포)내에 분사하므로 최소의 공기량으로 최대의 폭발적인 고밀도 충격파를 발생시켜 BAG의 외부표면에 부착된 분진을 낙진 시키게 됩니다.

압축공기를 분출시켜 다량의 고압 공기를 블로 튜브(Blow tube)에 순간적으로 불어 넣어 주는 역할을 하며, 알루미늄 합금 다이캐스팅(Die-casting) 제품으로서 내부에 다이어프램이 내장되어 있으며 에어 헤더(Air header)에 취부된다.

사. 타이머(Timer)

이 장치는 순차적으로 FILTER를 탈진하기 위해 전기 신호로 DIAPHRAGM VALVES의 SOLENOIDS 장치를 동작시키는 장치로써 PULSE의 순차적 작동을 제어하는 것으로써, 매PULSE 의 동작 시간은0.016초 ~ 1.65초까지 조정 가능하다.

. 마노미터(Manometer)

공기의 미세한 압력변화를(양압,음압,차압)측정할 수 있어 Filter의 수리가 필요할 때 즉각 알려줍니다.

BAG FILTER의 정상여건과 압력손실은 80~120mmAq입니다.

최고 200mmAq 이상이 될 때에는 BAG FILTER의 가동을 중지하고 BAG과 PUSE VALVE의 작동상태를 점검, 보수하여야 합니다.